4WX 융복합 공연 "아리랑, 흙의 노래",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공연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하는 한·중 합작 첨단 융복합 공연 "아리랑, 흙의 노래"가 삼일절인 3월 1일 국내 초연을 갖는다.  


[세계일보ㅣ이제원 기자]


링크 : 기사원문보기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하는 한·중 합작 첨단 융복합 공연 "아리랑, 흙의 노래"가 삼일절인 3월 1일 국내 초연을 갖는다. 

4WX(홀로그램 스크린)기술을 활용해 융·복합 공연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아리랑, 흙의 노래"가 지난 1월 역사적인 중국 란저우 대극원 초연을 성황리에 마치고 국내팬을 찾는다.            

공연은 고려 말 마지막 공양왕을 따른 실존인물을 모티브로 삼은 충신 ‘오륜’과 선계 최고위 여신 서왕모의 딸인 선녀 ‘상원’ 그리고 선계 및 현계를 지배하려는 야욕을 지닌 타락술사 ‘파천’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판타지 드라마이다.

중국 공연 당시 중국 주요 포털에는 “아리랑, 흙의 노래”와 관련해 수많은 기사가 게재되었고 CCTV, 신화통신 등 중국 내 유력 언론사에서 직접 취재하는 등 한·중 합작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화통신은 “꿈결 같은 시각 효과를 무대에서 느낄 수 있었다”고 평가하며 4WX 홀로그램 그래픽 프로젝션 기술을 사용한 “아리랑, 흙의 노래”의 무대 연출력을 극찬했다.

무대에서 실제감 넘치는 감동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아리랑, 흙의 노래”는 첨단 기법인 4WX 파노라마 시스템, 4WX 홀로그램 일루전을 연출 기법으로 도입하며 공연 관계자와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더욱이 이번 공연은 한·중 합작 공연 최초로 중국 현지에서 초연 후 국내 투어를 진행하여 양국 공연 문화 교류 역사의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들었다.

"아리랑, 흙의 노래”는 삼일절인 3월 1일 19시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첫 공연이 열린다.


출처 : 세계일보 (segye.com)


◀ 이전 기사보기
다음 기사보기 ▶

(주)올댓퍼포먼스INC

T. +82 2 6245 1001   F. +82 2 6245 1002   E. CEO@allthatperformance.com

l Seoul, Korea ㅣ Biz License 323-87-00374

Copyright ⓒ Allthatperformance all Rights Reserved.